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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주식시세

brain innovation 2024. 6. 4.

 

삼성전자 주식시세

삼성전자 주식이 아무리 싸보이더라도 지금 구간에서는 덜컥 매수하기 좋은 자리는 아닙니다. 왜냐면 아직 단기적으로 주가가 상승으로 방향 전환하는 트렌드가 전환 시그널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전세계적인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한 원자재값과 물가 인상, 그리고 금리 인상 이슈에 더해 갈수록 더 잦아드는 국제적 분쟁 및 패권 다툼 같은 국가간 갈등 요소가 글로벌 경기 성장의 발목을 잡는 불확실성 리스크가 어느때 보다 커진 것 또한 삼성전자 주가를 상승으로 밀어 올리지 못하고 관망하는 듯한 모습을 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지 싶습니다.

 

채권 투자 방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증권사 HTS를 이용해 채권 구매 및 거래하는 방법을 아주 쉽게 풀어썼다. 더불어 채권 투자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발행시 국내 17개 증권사 수수료 비교를 통해 주식 거래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증권사는 어디이고 가장 비싼 증권사는 어디인지 자세하고도 구체적으로 비교를 해봤습니다. 증권사 수수료 비교 기준은참고로, 삼성전자 주가가 과거 30년 동안 -30% 이상 크게 급락한 하락 횟수를 헤아려 보니 대략 11회 정도가 되더군요. 지금과 하락 패턴은 생각보다 유사한 측면이 많습니다.

외국인들의 매도가 특히 그런데요.

 

삼성전자 주가 하락은 크게 일반 하락 조정과 경제 위기시 하락 조정 이렇게 2가지로 나눠서 하락폭을 좀 더 세밀히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한 분들이라면 하락이 언제쯤 멈출지 하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 일텐데요. 물론 그 누구도 정확한 하락 시기를 예측할수는 없지만, 삼성전자 주가의 역사적 하락 패턴을 조금 알고나면 그나마 위안 혹은 위로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이 글은 미국주식을 대표하는 S&P500 지수가 지난 120년간 역사상 3번의 대세 하락장과 2번의 20년간의 대세 상승장의 차이와 특징을 비교합니다.

 

글을 다 읽고 나면 앞으로 미국 주식이 어떻 흐름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올바로 하기 위해서는 지난 30년 동안의 삼전 주가 하락 시기를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하락은 지난 30년 동안 -30% 이상 큰 폭의 하락은 총 11번 현재, 삼성전자 주식 매수 시점을 저울질 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술적으로는 아직도 반등 시그널이 나오지 않았음을 감안해야 합니다.물론, 지난 최고점에서 삼성전자를 산 분들이사 시퍼런 계좌를 보고 있자면 고통은 크겠지만, 조금 더 멀리 또 길게 보면 결국, 삼성전자라는 회사의 본질적 가치에 수렴하리라 생각하며 결국 시간 문제라 생각합니다.장기적으로 상승하는 종목의 십중 팔구는 계단식 상승 흐름을 이어가는 과정 속에서 급락 형태의 하락 조정을 거치면서 앞으로 나아감을 말입니다. 이때는 벼라별 부정적 뉴스가 쏟아져 나옵니다. 더불어 어떤 주식이든 간에 단기 보다는 장기적 관점에서 봐야 올바른 해석이 가능합니다.먼저 한번 읽어 보시면, 하락장과 상승장의 특징을 조금은 더 잘 이해할수 있게 해줍니다. 너무 과도하게 하락한 상태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시간을 믿고 버텨야 합니다.

 

지난 100년간 미국 S&P500 지수가 -30% 이상 하락은 총 8번이 있었습니다. 이럴때는 과거 일반 하락장과 대세 하락장이 어떤 차이점이 있었는지 지난 과거를 좀 돌아 보며 이해를 해 보는 것도 사실상 버티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한마디로 말해 그래도 삼성전자인데, 이렇게 많이 빠지는 것이 말이되느냔 생각이 먼저 앞서기 마련입니다.당장 한국을 대표하는 삼성전자의 하락폭이 너무 크다보니 무슨 기업에 문제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자꾸 들기 마련입니다. 직전 최고점에서 -42% 까지 하락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큰 하락입니다.삼성전자 주가는 최고점 가격인 96,800원을 찍고는 지금껏 내리 하락하고 있습니다. 6만원을 깨고 하락을 했지만, 2020년 5만 6천원 부근에서 애써 지지해주는 모습입니다.주식 장기투자 10가지만 알면된다.!!! 연금 저축펀드 빨리 가입할수록 좋다.기업의 이익이 증가하기 위해서는 제품가격을 인상하거나, 판매량을 늘리거나, 비용을 줄여야 하는게 당연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나쁠수밖에 없지만 주식투자하는 투자자들에게 호재도 이런 호재가 없는 것이다.

 

B2C,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습니다. 소비재는 물가상승률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이다. 라면, 맥주, 햇반, 자동차, 음료 등 많은 제품들의 가격이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오르고 있기때문이다. 기업 간 거래를 주로하는 회사들은 가격인상이 쉽지 않다. 삼성전자에 스마트폰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들은 가격인상이 아니라 가격인하가 일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부품사들은 대기업 수주를 받기 위해서 치열한 가격경쟁을 하고 있습니다.인건비, 물류비, 재료비 등 원가상승 압박으로 불가피하게 인상을 했다고 언급했고, 소비자 반응은 역시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음식료 업체 입장에서는 '가격인상'은 상당히 큰 호재이며 가격 인상을 조금만 해도 매출과 이익은 급증하기 때문입니다.

 

2017년 5월 1일 라면을 제조하는 삼양식품은 라면 가격을 5.4% 인상하는 조치를 했고, 삼양라면이 760원에 810원으로 6.5% 인상되었다. 2012년 이후 4년 만에 가격을 인상 한 것이다.'매출액 - 비용 = 영업이익'이라는 공식이 성립되는 것이다. 영업이익은 기업이 영위하는 주요 사업에서 창출한 이익이며, 이 영업이익이 증가해야 주가도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자는 반드시 '영업이익'을 매 분기 실적 발표 때마다 체크를 해야 한다.그중에서 확실한 주가가 오르는 이유중 하나로, 바로 기업이 제품의 가격을 올리면 주가도 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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